[사장님일기] 당근마켓 활용법2
당근마켓 "지역광고" 사용법
3일동안 진행했던 당근마켓 지역광고가 종료되었습니다.
그 결과를 공개합니다.
총 광고 지출 금액: 41,790원
광고 기간: 2021.02.11~ 2021.02.14
광고 지역은 총 7지역입니다.
총 노출 수 ( 광고를 본 총 횟수) 는 11,461회
도달 수( 광고를 본 총 사람 수)는 7,068명
따라서 약 4000명 정도가 광고에 중복 노출되었다는 뜻입니다.
클릭수는 총 424회이고
클릭률은 3.7% 입니다.
그 중 수택2동과 수택3동에서는 클릭률이 4.5%가 넘는 비율을 기록했습니다.
일자별 노출수와 도달수는 감소했습니다.
2월 11일의 경우 오전 11시경 부터 광고가 시작되어 광고 시간이 2월12일과 13일 보다 짧습니다.
그래서 노출수와 도달 수 는 감소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마지막날 클릭수가 두번째 날에는 감소했으나 마지막날에는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고
클릭률도 마지막날4.51%을 도달하였습니다.
노출수가 증가하면서 관심도가 증가하여 클릭수가 증가했다는 분석을 해 볼 수 있었습니다.
당근마켓을 활용하실 때 팁을 하나 드리자면, 광고 기간동안에 광고 중인 "소식"을 하루에 한 번 정도 내용 수정을 하시어, 반응을 꾸준히 관찰하시고, 그에 따라 광고 효과가 더 좋은 방향으로 소식을 업데이트 해주시면 좀 더 광고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클릭하지 않고 광고에 노출되는 수가 대다수 이기 때문에, 사업장의 "상호"(저의 경우에는 "뻥튀기하우스") 와 상호를 대표하는 "키워드" (저의 경우에는 "웰빙간식", "간식", "스낵") 을 꼭 넣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의 창업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장님일기] 어린이집 선물 재주문, 제품 소분하기 (0) | 2021.02.17 |
---|---|
[사장님일기] 네이버스토어 첫주문, 어린이집 선물 주문♥ (0) | 2021.02.16 |
[사장님일기] 당근마켓 활용법3 - 비지니스계정 (0) | 2021.02.15 |
[사장님일기] 당근마켓 활용법1 (0) | 2021.02.13 |
[사장님일기] 뻥튀기하우스 창업 50일차 (0) | 2021.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