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별에서온나 2020. 9. 17. 22:58

방탄소년단 소식은 요즘 드문 희소식이죠^^

방탄소년단의 2주 연속 빌보드 차트 1위는 우리의 국격을 높여줄 뿐 아니라, 외화 유입으로 인한 경제적 효과도 56조 원 나 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방탄소년단은 현실적으로 2027년까지 전원이 입대를 해야 하며, 맏형인 진은 내년 말이면 입대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 팬들 뿐 아니라 국민들도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TBS 킹슈맨/킹덤] BTS 입영 연기 안 되나요 2020. 9. 14차 방송의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BTS 군 입대 시기

BTS 군 입대 시기

이런 안타까운 마음을 담아서 BTS가 병역 특례를 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는 국민 청원도 진행중입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링크: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92636

BTS멤버 진은 군 복무는 국민의 의무이고 나라의 부름이 있다면 언제든지 응할 생각이라고 2월 인터뷰에서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TBS 킹슈맨/킹덤] BTS 입영 연기 안 되나요 캡쳐화면 https://youtu.be/V1_xNNbmXoc

그렇다면, 요즘 군대의 모습은 과거와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달라진 군대 모습

먼저 올해 병장이 받는 월급은 54만 900원입니다.
그리고 복무 개월 수는 2-3개월 줄어들었습니다.

육군은 3개월 줄어들은 18개월, 공군은 2달 줄어든 22개월입니다.

그리고 지난해 도입된 스마트폰 올해도 계속 사용할 수 있고요. 올해는 인터넷 강의 지원 비용도 늘어난다고 합니다

또 다른 병역법 개정안이 논의중에 있습니다. 전용기 의원 더불어 민주당 의원이 지난 3일에 발의했다고 합니다. 

대중문화예술계 업종자에 대해 군 연기를 만 30세까지 해주자는 내용입니다.

 

병역법 개정안 내용?
현재 병역법에 의하면 대학원에 다니고 있거나 혹은 연수를 받는 경우 그리고 체육 분야의 종사자의 경우에 주체적인 대통령령에 따라서 입영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근데 체육에 대중 예술 문화 분야도 이러한 입영 연기 규정을 두 자는 재정안이 현재 국회에 올라와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대학원 진학이라는 편법을 상 요해서 군을 연기하고 있는데요. 이게 아니라 당당하게 대중문화 예술계에서 일하고 있기 때문에 떳떳하고 합법적인 경로를 열어주자는 취지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공정성 문제기준 설정 문제에 관해 논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 대중문화예술 분야만? 기준은? 
    음악은 빌보드, 영화나 배우들은 칸 영화제나 베를린 영화제 정도 가야 된다는 건데 쉽지 않은 문제인 것 같다는 생각이 좀 들고요. 그래서 오히려 모든 청춘들에게 27,8세까지는 모두들 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그런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오히려 좀 공평하고 합리적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연예계 수난사

 

병역 기피 의혹으로 떠올랐던 연예인은 가수 유승준 씨입니다.
 1997년 데뷔에 최고의 댄스가수로 사랑받던 유승준 씨는 공익근무요원 판정을 받은 상태에서 2002년 1월 미국 시민권을 취득해 병역 기피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법무부는 당시 입국 제한을 취했는데 유승준 씨는 LA 총 영사관을 상대로 비자 발급 거부 처분 취소 소송을 벌여 작년 최종 승소를 해서 18년 만에 한국 입국 길이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2004년에는 배우 송승헌과 장역 한재석 씨가 병역 비리에 연루가 되었는데요. 브로커를 통해서 소변검사를 조작을 했었습니다. 결국 송승헌과 장역은 현역 복무, 한재석은 사회복무 요원으로 병역의 의무를 이행을 했습니다.
2002년부터 2009년까지 병역 특례업체에서 산업기능요원으로 근무했던 싸이 씨는 대체 복무자로 선발되는 과정에서 비리가 있었음이 드러나서 재입대를 했습니다.
요즘에는 군대에 대해서 연예인들이 훨씬 예민하게 반응하고 국민들한테 약속을 지켜야 한다는 입장에 달라진 부분이 있는데 특히 배우들 중심으로 군대 풍속도가 달라졌죠

스타들의 달라진 군 퐁속도

송중기 씨는 현역 입대 후에 이제 태양의 후예라는 드라마에 출연을 하면서 이렇게 세계적 스타덤에 올랐고, 실제 군 생활을 했기 때문에 역할에 녹아들기 편했다는 인터뷰도 기사도 나기도 했습니다. 현빈 씨 같은 경우는 해병대 전역 후에 여전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고 이제 클릭비의 오종혁 씨 같은 경우는 만기 제대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훈련에 더 참가하고 싶다고 해서 며칠 더 연장을 해서 해병대 복무를 하기도 했습니다. 역시나 제대 후에 훨씬 더 큰 인기를 누렸던 것도 사실입니다.  군대에 갔다 와서 인기를 잃는다 이거 옛날 얘기라는 거 입증하는 두 분이 있었던 거 같습니다.

 

출처: [TBS 킹슈맨/킹덤] BTS 입영 연기 안 되나요 2020. 9. 14)

사업자 정보 표시
뻥튀기하우스 | 유민아 | 경기도 구리시 검배로 81 1층 뻥튀기하우스 | 사업자 등록번호 : 661-11-01682 | TEL : 010-3667-7874 | Mail : fromthestar825@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0-경기구리-122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